티스토리 뷰

새로 나온 아이폰 7의 달라진 점 10가지

iphone-7

디자인

새로나온 아이폰 7의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 6S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2가지 색상이 추가됨과 동시에 작은 디자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색상은 총 5가지로 제트 블랙, 블랙, 실버, 골드, 로즈 골드가 있습니다.

세세한 디자인 변경

기존 아이폰6, 6 플러스의 디자인에서 뒷면에 절연띠같은 띠가 아이폰 7에서는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7에서는 돌출되어 있는 카메라가 뒷면과 잘 어우러져 돌출된 부분이 유선형으로 부드럽게 떨어집니다.

블랙과 제트 블랙

이번에 새로 소개된 블랙과 제트 블랙은 이번 아이폰 7의 디자인의 최종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은 기존의 스페이스 그레이에서 뒷면이 더 진한 회색으로 색상만 변경되었습니다.

제트 블랙은 비드 블라스트 공법으로 정밀 9단계 양극 산화 및 광택 공정을 거쳐서 완성되었고, 다른 애플 제품 만큼 단단합니다.

알루미늄이면서 거울과 같이 광택이 나도록 만든 것이 너무나 신기합니다.

이번이 애플 아이폰의 10번째 버전이자, 아이폰 첫 모델이 소개된지 10년째 되는 해이여서 그런지 오리지날과 가장 가깝게 만든 제품 같습니다.

홈 버튼

멀티태스킹, 시리, 접근성, 지문 인식(Touch ID), 애플 페이등 아이폰 7의 홈 버튼은 매우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구성이 중요하여

다른 애플 제품들이 포스터치를 이용해서 물리적인 동작을 최소화 하고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는 것 처럼, 아이폰 7에서도 그에 맞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물리적인(누르는) 것이 아닌 홈 버튼입니다.

실제로 눌러지지는 않지만 그 압력을 감지하여 사용자에게 "탭틱" 피드백을 주어 버튼을 누른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실제 뉴 맥북의 터치패드를 눌러보면 정말 그 느낌이 이전의 트랙패드 클릭하는 느낌과 별반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탭틱 엔진으로 개발자들은 다양한 API를 가지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빠른 동작이나, 메세지, 알림, 벨소리 까지 모두 탭틱 엔진 API로 가능합니다.

방수 방진

애플 제품 최초로 방수 방진을 탑재하였습니다.

IP67 표준을 취득하였기 때문에, 아이폰 7 내부로 먼지가 들어가지 못하고, 수중에서는 수심 1미터에서 30분까지 버틸 수가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

iphone7-camera

camera_1

f/1.8 조리개를 사용하여 이전 모델보다 50% 더 밝은 빛을 센서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총 6개의 요소의 렌즈로 되어있습니다.

센서의 속도는 이전 모델보다 60% 빨라졌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효율성이 30% 높아졌습니다.

듀얼 카메라

iphone7-plus-camera

camera_2

아이폰 7과 달리 아이폰 7 플러스에서는 망원 렌즈를 옆에 추가하여 12MP의 카메라 2대가 장착됩니다.

dslr-lens

dslr-like-lens

듀얼 카메라는 DSLR의 모습을 본따왔습니다.

DSLR의 렌즈와 같이 사진의 깊이를 얻을 수가 있어 사람과 배경을 더 잘 구별해 냅니다.

망원 렌즈로 2배 옵티컬 줌도 있어서 화소의 깨짐 없이 100% 줌을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5배 줌까지 더해지면 총 10배 디지털 줌이 가능하게 됩니다.

7MP 전면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7백만 화소의 FaceTime HD 카메라가 장착됩니다.

자동으로 손떨림이 보정됩니다.

ISP 프로세서

ISP

애플이 직접 디자인한 ISP 프로세서는 사진을 분석하기 위해 탑재된 프로세서입니다.

이전 버전보다 2배의 생산력 향상 덕분에 사진 하나당 1000억번 계산을 25밀리초만에 분석해버립니다.

이는 슈퍼컴퓨터나 마찬가지라고 필이 설명했습니다.

쿼드 LED 플래시

이전에 아이폰의 트루 톤 플래시에서 업그레이드 된 쿼드 LED 트루 톤 플래시입니다.

총 4가지 LED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전 모델과 동일한 색상으로 배치가 되어있는 반면, LED 빛은 50% 밝고 50% 더 멀리 간다고 합니다.

깜박임 센서

깜박임 센서를 이용해서 이제 집에서 슬로우 비디오를 찍더라도 전구가 깜박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들로 집에서 슬로우 비디오를 찍으면 전구가 깜박깜박하는 것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깜박임 센서로 그런 것들을 보정하면서 더 좋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기타

그 외에도 라이브 포토, 손떨림 보정, 수정, 캡쳐 API, 수정 API, 로우 카메라 API, 와이드 색상 캡쳐 API등이 제공됩니다.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그 전보다 25% 밝아졌습니다.

감마 색상을 더 많이 지원합니다.

더군다나 사진의 감마를 조정하여 여러 사진들 중에 가장 좋은 사진을 골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stereo

아이폰 상단에 배치되어 있던 이어폰 잭을 제거하고 스피커를 부착하여 더 넓고 웅장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2배 더 커진 음량과 더욱더 역동적인 범위로 최고의 음질을 보장합니다.

이어팟

earpot

이제는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기 때문에, 새로 이어폰을 사야될 것 같지만, 애플에서 번들로 제공되는 이어팟 덕분에 괜히 돈을 더 쓸필요가 없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는 곳에 이어폰 단자를 꽂고 노래를 듣거나 충전을 하거나 할 수 있지만, 서드 파티 상품의 도움을 받지 못한 이상, 충전과 음악감상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lightning-earphone

애플은 9억개의 라이트닝 단자를 이용한 장치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무선

에어팟 참조.

애플 페이

일본의 felica 를 기반으로 일본에서 올해 10월 말 쯤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iOS 10 정시 출시와 함께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세서

chip-a10

마지막으로 소개된 것은 프로세서입니다.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A10 Fusion 프로세서를 장착했습니다.

총 4개의 코어로 각각 2개의 성능 코어와 효율 코어로 구성 됩니다.

성능 코어는 기존 A9 코어 보다 40% 향상된 속도이고, 효율 코어는 성능 코어에 비해 1/5밖에 되지 않는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또한 그래픽 칩 역시 전작보다 50% 향상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Date: 2016-09-08

Author: 아이디어스팟

Created: 2016-09-09 Fri 17:24

Validate

신고

'뉴스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 나온 아이폰 7의 달라진 점 10가지  (0) 2016.09.09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3,992
Today
17
Yesterday
17
«   2017/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